틴더 같은 '소개팅 어플 만들기', 어떻게 개발하는 걸까? Wishket


출시 7주년을 맞은 소개팅 어플 글램 운영사 큐피스트는 ‘인공지능 페이스 인증’을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글램은 누적 가입자 600만 명, 누적 매칭 수 400만 명의 성과를 올리며 서비스 초기 국내에서 생경하던 ‘데이팅・소개팅 앱 문화’를 선도해오고 있다. 그 사람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전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소개팅 성공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떤 소개팅앱이든 결제가 필요합니다.


활동하고 있는 사람의 외모와 스펙이 좋고, 유령 회원이 적은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명한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소개팅 어플 순위 상위권으로 소개합니다. 본인이 직접 소개팅앱을 사용해보면서 불편한 점을 개선해나갔다고 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인천 SSG랜더스필드를 방문하는 야구팬들에게 선수와 함께 소통하고 즐거움을 나누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SSG랜더스 홈경기 시작 전 현장 지원자를 모집해 컴프야V22 및 컴프야2022의 콘텐츠를 함께 즐기고 전광판에서 생중계하는 방식으로, 2022 KBO 정규시즌이 종료될 때까지 매 경기 진행될 예정이다. 그런데 자꾸만 그들이 생각나고, 보고 싶고, 관심을 주고 싶어졌다. ‘부캐 전성시대’의 흐름에 맞춰 개성 넘치는 여러 캐릭터를 창조하고, 이를 자신의 인격으로 흡수시켜버린 그들의 열정과 노력 덕분에 누군가 “피식”할 콘텐츠가 만들어졌다는 생각이다.


앞으로도 현대인의 사랑을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사명감을 가지고 발전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에이치소사이어티 설립자인 최호승 대표는 서울대 경영학과 출신으로 2015년 해당 앱 출시와 사업화를 통해 국내 소셜 데이팅 앱 업계와 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1세대 소셜 데이팅 앱을 주력으로 시장 영향력을 넓혀나가는 가운데 2세대 소셜 데이팅 앱 출시를 통해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메일 인증을 통해 학벌과 직장은 검증될 수 있으나, 외모는 검증되지 않는다. ‘아무나 만나지 않는다’의 줄임말답게 가입 시 프로필 기본정보와 사진 3장을 업로드하면, 무작위 30명의 이성들이 프로필 심사를 진행한다. 합격점을 받은 사람만이 주선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뢰도가 비교적 높다. 이 어플에서는 얼굴이 중요한 만큼, 나의 외모 역시 중요해서 3점 미만을 받을 시에는 가입시도 조차 실패할 수도 있다는 것은 단점.


어플을 활용한 소개팅, 같은 취미를 공유하고자 하는 소모임 어플 등의 시장이 대표적인데요. ▲사진은 ‘조건만남’과 ‘성매매’라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제시된 소개팅 앱들의 모습이다. 한편 많은 소셜데이팅 업체 중에서도 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미팅투데이()가 회원들의 호응에 보답하고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서두에 언급한 소개팅 어플로만 여자를 만났다는 친구가 이번에 소개팅 어플로 만난 여자랑 결혼을 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소개팅 관련 업체들도 스마트폰 보급이 대중화 되는 것에 맞춰 오프라인보다는 소개팅어플 같은 온라인 만남이 일반 서비스로 제공될 것이라는 의견도 나오는 가오고 있다. 위치 기반으로 상대를 추천하며, 이 기능은 on/off가 가능합니다. 필터 검색 기능과 플랜에 따라 광고 없음, 무제한 넘기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개인 보호 규제가 미비해 피해 사례가 속출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일본 시장을 타깃으로 한 서비스 개발 작업이 진행 중이며 7월 중순 론칭을 목표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단 사흘간 진행된 조사였음에도 700명이 넘는 사용자들이 코코아북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고 남겨 그 중 몇 가지는 코코아북 2.0 출시와 함께 적용이 될 것이라는 소식을 전했다. 코코아북은 최근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사용자와 함께 하는 코코아북 기능 개선 프로젝트. 코코아북 2.0은 기존 버전과의 차별화를 위해 디자인, 인터페이스, 기능 면에서 큰 혁신을 이뤘으며, 사용자의 편리함을 가장 우선순위에 두고 개발했다고 제작사는 전했다.


올해 3월 공시된 테크랩스 사업보고서에 나온 ‘아만다’ 서비스의 소개 문구다. 아만다는 ‘아무나 만나지 않는다’ 줄임말로 2014년 첫선을 보였다. 보고서엔 누적 가입자가 630만 명을 돌파했고 업계 브랜드 인지도 1위라는 소개 문구도 있다. 특히 이음은 기존 음지에만 형성돼있던 온라인 데이팅 산업을 SNS와 접목시켜 새로운 산업으로 전환, 신뢰도 높은 서비스임을 인정받아 최근 제6회 인터넷 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소셜데이팅 업체 이음은 최근 20번째 결혼에 성공한 커플을 배출해냈고 후발주자인 코코아북에서도 결혼에 성공한 첫 번째 커플이 탄생했다.

오피사이트 추천 오피사이트 오피 오피사이트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